LH 청년전세임대 1순위 결과발표 얼마나 걸리나요?
LH 청년전세임대 1순위로 청약신청을 했습니다. 2월 초에 신청을 했는데 결과 발표는 언제쯤 나오는 건가요? 개강 전에 입주할 집 구해야 하는데 가능할까요? 혹시라도 떨어지면 떨어졌다고 연락 주시는 건가요? 아니면 당첨 안 되면 연락은 안 오는 건가요?
LH 청년전세임대 1순위 결과 발표 얼마나 걸리나요?
2025년 LH 청년전세임대 1순위 수시모집이 2월 7일 접수 시작 됐는데요. 이날 신청 했다면 청약신청 후 결과 발표까지 최소 4주 이상 소요됩니다. 따라서 최대한 빨리 당첨자 발표 나온다고 해도 3월 7일입니다.
따라서 올해 개강전에는 입주할 집은 구할 수 없습니다. 부동산 계약 하면서 보증금도 안 받고 임차인(세입자) 들이는 집주인은 없습니다. 추가로 3월 7일 보다 더 지연될 수도 있으니 우선은 지켜봐야 합니다.
다행히 3월 7일 지원대상자 발표나오고, 당첨자 발표 나오는 날 운 좋게 원하는 집을 구해도 가장 빠른 입주는 4월 초 ~ 중순 정도 생각해야 합니다. 발표 지연되고, 집 찾는데 시간 많이 걸리면 계속 뒤로 지연되고요.
LH 청년전세임대 1순위로 청약해서 당첨되면 지원대상자로 선정 되었다는 문자 메세지가 옵니다. 집 구할 때 참고할 수 있는 계약안내문을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는 링크도 첨부해서 보내주고요. 계약안내문은 우편으로도 보내줍니다.
혹시라도 떨어져도, 낙첨 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. 몇년전에 떨어졌는데도 당첨 된 줄 알고 집 찾으러 저희 사무실에 온 서울대 학생이 있었는데요. 낙첨은 당첨이 아닙니다. 떨어졌다는 뜻입니다. 요즘 청년들이 한자어를 몰라서 떨어졌다는 소리를 당첨 되었다고 착각하는 분들이 있어서 깜짝 놀랐네요. 그것도 서울대생이~~
아무튼 당첨 되든 떨어지든 둘다 문자 보내주니 문자오면 잘 읽어보시면 됩니다.
당첨문자 오면 계약안내문 다운로드 받아서 프린터해서 여러번 정독해서 읽어보세요. 안내문 한번도 안 읽어보고 집 구하러 다니다 시간만 다 낭비하고 돈은 돈대로 다 날리는 분들이 많은데요.
대부분 중개사무소에서 LH 청년전세임대는 취급하지 않습니다. 서류 제출도 복잡하고 시간도 많이 걸려서 임대인들이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요.
그러니 집 구하는 분 스스로 내가 이용하려고 하는 LH 청년전세임대 1순위가 어떤 방식으로 계약하고 서류는 어떤걸 제출하고, 시간은 얼마나 걸리고, 어디에 신청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. 중개사가 알아서 다 해주겠지 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.
계약안내문 여러번 읽어봐도 도대체 무슨말인지 잘 모르겠다는 분들은 지난 9년간 청년전세임대 계약을 중개 하면서 청년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고 문의한 내용을 중심으로 사용설명서를 만들었으니 읽어보면 집 구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.